본문 바로가기

공부/드로잉

내가 잘 그릴 수 있을까? 클래스101로 신청한 크로키 수업

 

초등학생때부터 그림그리는 것에 관심이 많았다.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교때까지는 캐릭터를 많이 그렸고 거기에 따른 스토리도 많이 담았었다. 언젠가는 그 캐릭터들로 스티커나 문구, 팬시류를 제작하는게 꿈이였지만 고등학생이 된 나는 가족들의 반대와 내가 잘 할 수 없을꺼라는 생각에 미술의 꿈을 접고 집에서 원하는 집근처 전문대학을 가게 되었다. 

그 당시의 나는 무언갈 하려하면 니가 할 수 있을꺼 같냐, 니가 그림을 잘 그리는거 같냐, 오빠 친구들은 다 니보다 잘그린다. 그런 이야기들로 자신감도 없었고 초등학생때 열심히 만들어 간 미술작품을 오빠는 바로 쓰레기통으로 버렸더랬다. 그때의 충격이 아직도 마음속에 남아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아직도 그림을 배워보고 싶고 무언갈 만들어서 판매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강하다. 

 

부모님의 잘못된 애정으로 나는 홀로 설 수 없는 아이였다. 그러나 나는 집을 나왔고 밤에는 편의점 알바와 이런저런 잡일을 하고 낮에는 학원을 다니며 결국에는 디자인 분야로 취직하게 되었다. 디자인 분야로 일한지 1년이 되었다.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벌 수 있어서 행복하다.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욕구가 아직 강하게 남아있다. 디자인과 그림을 그리는 것은 다른 일이다.  그래서 결국 동영상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. 회사에서 팀장님에게 실무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또 나아가 내가 원하는 일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앞으로 나는 어느 방향으로 나아갈지 궁금하다. 몇 년 뒤의 내가 이 글을 읽을때 나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?

 

아이패드를 구매해서 그림을 그리고 있었는데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릴 수록 내 드로잉 실력의 한계를 느낀 것도 수업 신청에 큰 기여를 했다. 지금의 그림실력과 후의 그림실력이 어느정도 차이 날지도 매우 궁금하니. 가장 최근에 그린 그림을 함께 업로드해두겠다. 

6월 17일부터 강의 시작이라해서 너무 기다려진다.